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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 > 커뮤니티 > 지역소식
 
날짜 작성일 : 13-03-13 09: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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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림] <누구나 아는, 그러나 실천이 되지 않는 감기 예방 정보 되새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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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쓴이 : 관리자
조회수 조회 : 2,015  

<누구나 아는, 그러나 실천이 되지 않는 감기 예방 정보 되새기기>

싱그러운 봄이 왔다.
주변에는 푸릇푸릇한 새싹이 돋기 시작하며, 겨울잠 자던 생명들이 깨어나길 기다릴 것이며 강남 갔던 제비도 돌아오기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봄에는 불청객 중에 하나가 있다.
바로 아침과 밤의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에 찾아오는 감기다.
감기는 우리 주변에서 가장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이지만 노약자나 어린이게에는 치명적일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누구나 알고 있지만 일상적인 실천이 이루어지지 않는 감기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감기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1. 규칙적인 생활습관, 올바른 식습관 가지기
2. 충분한 숙면 취하기
3. 고른 영양 섭취를 위한 하루 3번 식사하기
4.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 충분한 수분 공급해주기
5. 실내 습도 적절히 유지해주기(적정 습도 40 ~ 60%)
6, 손 자주 씻기

<감기에 좋은 음식>
1. 귤 - 그냥 먹어도 좋고 귤껍질을 소금으로 문질러 씻은 후 햇빛에 말려 차로 끊어 마셔도 좋다
2. 유자 - 겨울철 대표 차로 비타미과 구연산이 풍부하여 감기예방은 물론 피부미용,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3. 달걀 - 따뜻하게 데운 청주나 쌍화차에 달걀 노른자 띄어먹는다.
4. 대파 - 머리 부분을 깨끗이 씻어 슬라이스하여 콩나물 넣고 뜨끈하게 끊여먹는다.
5. 치자 - 목과 편도가 부었을때 으깨어서 따뜻한 물어 섞어 건더기만 걸려주고 마신다.
6. 바나나 - 목의 점박을 튼튼하게 해주어 예방에도, 치료에도 좋다
7. 매실 - 액기스를 희석해서 마시면 목 아프고, 편도가 부었을때  매우 좋다
8. 도라지 - 천식에 좋으며 단품으로 먹기도 하고, 파뿌리, 콩나물, 무 등을 섞어서 푹 끊어              마신다
9. 배꿀즙 - 배를 윗동을 잘라 씨를 파내고 찜통에 찐다. 대추 슬라이스, 말린 도라지나  생강, 견과류를 넣어주어도 좋다.
10. 무 - 납작하게 썰어 꿀을 넣어주고 하루정도 둔 후 한, 두수저씩 먹어준다

이외 마늘, 모과, 생강, 감초, 칡, 오미자 등이 감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니 많이 드시고 감기조심하세요.        

- 블로그 데미쥬의 ‘Beauty Health' 멘토스쿨 게시물 내용 인용-


<시민기자단 희망샘 이성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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