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회원가입 사이트맵
로고
 
 
"희망이 샘솟는 마을" - 원종종합사회복지관 퀵메뉴
오정문화센터
퀵메뉴
사회복지
부천종합사회복지관
춘의복지관
한라종합사회복지관
상동종합사회복지관
덕유사회복지관
삼정복지회관
고강복지관
삼곡복지관
노인복지
소사구노인복지관
오정구노인복지관
원미구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
부천장애인복지관
부천혜림원
자활센터
나눔지역자활센터
소사지역자활센턴
원미지역자활센터
자원봉사
자원봉사센터
기타사이트
사회복지협의회
노동복지회관
 
     
 
기관소개
운영법인 및 비전
미션비전
서비스헌장
인사말
연혁
시설현황
조직현황
오시는 길
HOME > 기관소개 > 서비스헌장
서비스현장
원종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만족 서비스 헌장
 
원종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만족 서비스 헌장 이행기준
 
지역주민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방문고객
-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지역주민이 프로그램실 및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각 층별 안내도 및 각 실별 안내판을 부착하고,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 배치도를 부착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을 맞이할 때는 일어서서“안녕하세요?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먼저 친절히 인사를 드린 후 업무를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 지역주민이 사무실의 복사기, 전화기, 팩시밀리 등의 사용을 원하실 경우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다른 동료가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하거나 또는 담당자에게 용건을 전달하여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바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주민이 방문해 자신의 어려운 문제를 보다 신속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 상담실을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주민이 용무를 마치고 돌아가실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전화고객
- 지역주민이 전화를 주시면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받겠으며, 받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원종사회복지관 □□□□팀 □□□입니다.”라고 먼저 친절하게 인사하겠습니다.

- 전화를 다른 담당자에게 연결할 경우에는 요점을 전달하여 민원인이 같은 말을 되풀이 하지 않도록 하겠으며, 바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 찾으시는 담당자가 없을 경우에는 전화를 주신 지역주민의 성명, 용건, 전화번호 등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 한 후 바로 원하시는 방법으로 연락드리도록 조치하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라고 끝인사를 하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지역주민 복지증진과 이용자 참여 지원
종사자의 교육을 확대시켜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 시키고, 타 기관 벤치마킹 등으로 새로운 지역주민 복지증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시민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겟습니다.

지역사회 공동체형성을 위하여 지역사회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역사회네트워크가 더욱더 활성화되어 지역발전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 하겠습니다.
 
복지관 이용자의 비밀보장
우리 복지관 이용자의 사생활이 존중되며 개인정보의 비밀보장이 철저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복지관에 종사하는 모든 직원에게 교육을 실시하겠으며 이용자의 비밀이 누설될 경우 복지관에서 모든 책임을 지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복지서비스에 대한 사정 및 조치
우리복지관 이용자가 공식적으로 제기한 불만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최소 1주일 최장 2주일 이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정해진 기한 내 정당한 사유없이 제기한 민원이 처리되지 못한 경우에는 정중히 사과와 함께 적정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 참여
이용자가 자발적이고 자유롭게 복지서비스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의 입장에서 지역주민이 필요로 하는 복지서비스를 개발, 운영하도록 하겠으며, 지역주민의 의견수렴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하여 욕구조사 및 지역조사, 만족도조사를 실시하겠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모든 이용자가 함께 참여하고 특정인에 대하여 부당한 대우를 받지 않고 합리적으로 프로그램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배려하겠습니다.

정치활동, 사회활동, 특정 종교활동등으로 인하여 부당한 차별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지역주민의 협조사항
복지관 이용시 질서를 지켜주시고, 다른 이용자에게 방해가 되지 않도록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복지관은 공공시설로 비흡연 구역이므로 흡연을 삼가해 주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이용 시간은 반드시 지켜주시고, 그 외의 시간을 이용하실 경우에는 복지관 이용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김선희
주소
페이스북 바로가기 Today
Total